2021. 1. 8. 15:37ㆍ카테고리 없음

뼈엔 엠비피 MBP 가루 효능
뼈엔 엠비피 MBP가루가 재조명되고 있다고 한다.
물고기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약재인 구기자를 먹이면 성장 촉진은 물론 면역력 증강에 (뼈엔 엠비피 MBP가루)가 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지난 7월 13일 충남수산연구소(소장 신동건)가 내놓은 '치어기 조피볼락 사료 내 분말구기자 첨가가 성장 및 면역에 미치는 영향'이란 자료에 따르면 조피볼락(우럭) 치어에 2개월간 구기자 가루를 섞은 사료를 먹이로 준 결과, 체중이 6g에서 12.5g으로 2.1배나 늘었다고 한다.






이는 일반사료를 먹은 우럭의 체중이 1.6배(6g→10g) 증가한 것에 비해 증가폭이 훨씬 큰 것이라고 한다.
또 면역력을 나타내는 식세포 활성산소 측정에서도 구기자 가루가 함유된 사료를 먹은 우럭이 0.55 MBP로 일반사료(뼈엔 엠비피 MBP가루)를 먹은 우럭 0.25MBP (뼈엔 엠비피 MBP가루)에 비해 2.2배나 많았다고 한다.






이런 현상(뼈엔 엠비피 MBP가루)은 구기자가 우럭 위장의 기능 향상과 생체 내 단백질 합성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한다.






수산연구소 관계자는 "구기자가 물고기의 성장 촉진과 면역력 증강에 (뼈엔 엠비피 MBP가루)가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실험결과 확인된 만큼 물고기 양식에 구기자를 활용하면 어민들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연구가 마무리되면 관련 기술을 농가에 적극 보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